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천 여행 만불사 웅장했던 경북 영천 가볼만한곳

by 우니✔✔ 2022. 6. 9.
반응형

경북 영천 가볼만한곳 검색하다가 발견했던 만불사, 사실 경북 하면 딱 떠오르는 여행지가 경주 혹은 포항인데요. 많이 가보지 못한 여행지를 가보고 싶은 마음에 영천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종교는 없지만 어떤 여행지를 가더라도 시간이 널널하면 늘 불상이나 절을 가보기 때문에 이번에도 영천 만불사 꼭 가보고 싶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영천_만불사
영천_만불사

 

 

영천 만불사 볼거리로 통하는 아미타영천대불과 황동와불열반상은 실제로 보니 크기가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살면서 아주 많은 대불과 열반상을 봐왔지만 이렇게 규모가 큰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만불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부처님이 있는 곳이라고도 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들린 가족들도 많이 보였고, 다양한 연령대가 경북 영천 가볼만한곳으로 여행을 왔었습니다. 

 

 

만불사
만불산_만불사

만불사 입구에는 아주 커다랗게 현수막이 걸려있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만불산에 위치해있어 공기도 아주 맑았습니다. 입구에서 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중간쯤에 호수처럼 물이 고여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오르면 넓은 주차장이 나오고 황동와불열반상 먼저 보실 분들은 해당 주차장에 주차한 뒤 본격적으로 영천 여행 즐기면 됩니다. 물론 입장료도 무료, 주차도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황동와불열반상
황동와불열반상

영천 만불사 들리면 꼭 봐야하는 황동와불열반상은 길이 13m, 높이 4m로 국내에서 최대 규모의 와불이라고 합니다. 어린 친구들이 발바닥을 만지며 구경하는 모습을 봤는데, 발바닥을 만지면 운수가 대통한다고 전해집니다. 한 번쯤 발바닥을 만지며 운수대통을 빌어보시길 바랍니다. 

만불사_황동만불범종각
황동만불범종각

 

경북 영천 가볼만한곳에서는 직접 타종도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황동으로 조성된 황동만불대범종인데요. 길이 쭉쭉 이어져있으니 한 바퀴 크게 돌면 전체를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길도 어렵지 않고요. 

만불사_타종
만불사_타종

만불 범종을 감싸고 있는 소종이 4개가 있습니다. 경건한 마음가짐을 갖고 소종을 3번 타종하면 됩니다. 타종하는 순간 소리가 영천 만불사 전체에 퍼져나가는 것 같았습니다. 타종소리가 아름답게 느껴지더라고요. 황동만불범종각은 총 3층으로 높이가 총 20m라고 합니다. 

만불사_아미타대불
만불사_아미타대불

영천 만불사 들어서는 순간부터 보였던 아미타대불은 총 33m로 멀리서 봐도 한눈에 띕니다. 가까이 다가설수록 그 크기가 실감이 나는데, 고개를 높게 들어야만 전체를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혹시 오래 걷는 것이 조금 불편하시다면 차량으로 이동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라면 아래부터 산책로처럼 길이 잘 닦여있기 때문에 영천 여행 와서 좋은 공기 마시며 산책한다 생각하시고 걸어보셔도 참 좋습니다. 아미타 대불 위로 무지개가 떠있는 신기한 일도 일어났다고 합니다. 대불 아래 참배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경북 영천 가볼만한곳 찾으시는 분들은 만불사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