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하동 녹차밭 카페 매암제다원 포토존이 예쁜 경남 하동 여행

by 우니✔✔ 2022. 6. 10.
반응형

작년 이맘때쯤 우연한 기회로 경남 하동 여행 떠나게 되었고, 급하게 어디를 가볼지 고민하다가 인스타에서 뷰 맛집으로 소문난 하동 녹차밭 카페 매암제다원 가보기로 했었습니다. 하동까지 갔는데 녹차를 맛보지 않고 갈 수 있겠냐며, 많은 녹차밭 카페가 있었지만 주말이라 인기가 많은 곳은 너무 붐빌 것 같고 그나마 가깝고 덜 붐비는 곳이 매암제다원인 것 같았습니다. 

하동_녹차밭_카페_매암제다원
하동매암제다원_포토존

하동 매암제다원 주소를 검색해서 찾아갔는데 입구를 못 찾아 잠깐 헤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입구쪽 길가에 주차할 공간이 있긴 하지만 열악한 편이고, 근처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걸어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내비게이션에 매암제다원이 나오지 않으면 매암차박물관을 검색하세요! 

 

주소 경남 하동군 악양면 악양서로 346-1 매암다원문화박물관

영업시간 10:00am - 06:00pm 

매주 월요일 휴무 

 

 

 

하동_녹차밭_카페_매암제다원입구
매암제다원_입구

 

 

 

 

입구에서 내려가는 길도 꽤 예쁘기 때문에 하동 녹차밭 카페 방문한 사람들은 대부분 멈춰서서 인증사진을 찍었습니다. 입구에서는 녹차밭이 보이지 않지만 큰 나무가 많아 푸릇푸릇한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하동 매암제다원 주문하는 곳이 있고 왼쪽에는 유명한 포토존이 있습니다. 포토존만 이용하시고 가는 손님도 있었는지 주문 후 이용하라는 글이 적힌 현수막도 걸려 있었습니다. 

 

하동_녹차밭
하동녹차밭카페

매암제다원 온 사람들 대부분이 경남 하동 여행 오신 분들로 보였습니다. 저마다 자리를 잡고 앉아 녹차밭 뷰를 카메라에 담고 있었습니다. 아마 야외활동 하기 좋은 날씨에 가시면 자리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저희도 예쁜 자리에 앉고 싶어서 다른 곳에 앉아있다가 자리가 빌 때 얼른 테이블을 옮겨 앉았거든요. 

 

하동녹차밭
매암제다원_녹차밭

멋진 배경이 되어주는 초록빛의 산과 푸른 하늘이 하동 녹차밭 카페와 함께 나오도록 사진을 찍으면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녹차밭 사이사이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는 모습도 많이 보였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엄청나게 큰 규모는 아니지만 녹차밭을 즐기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매암제다원_메뉴판
매암제다원_메뉴판

 

 

하동 매암제다원 메뉴판. 

1인 1메뉴가 필수입니다. 다양한 녹차와 홍차 메뉴가 있으며 메뉴마다 아래에 어떤 맛인지 대략적으로 나와있어서 메뉴를 고르는데 수월했습니다. 우전 홍차, 산뜻 홍차, 고소 홍차, 우전 녹차, 세작 녹차, 차가운 음료와 사과쥬스도 있고요. 저희는 따뜻한 홍차 하나와 녹차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녹차밭 앞에 있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시면 직원분이 계십니다. 

 

하동녹차밭카페_뷰
매암제다원_내부

실내도 크진 않지만 몇몇 자리가 있습니다. 날이 추울 때 방문하시거나 경남 하동 여행 와서 비가 올 경우는 실내의 큰 창문을 통해 녹차밭 카페 뷰를 즐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다기 세트를 내어주시는데요. 보온병에 녹차용 물과 홍차용 물을 각자 셀프로 담아서 자리로 가면 됩니다. 살짝 번거로울 수도 있고 물이 너무 뜨겁기 때문에 하동 매암제다원에 오시면 아이들이 가까이 오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동_녹차밭_카페_매암제다원
매암제다원_하동_녹차밭

 

 

가장 하동 녹차밭 카페가 잘 보이는 자리에 앉아 녹차와 홍차를 즐겼습니다. 물을 다 마시면 안에서 더 리필해올 수 있습니다. 깊고 진한 맛의 차를 마시니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사실 녹차나 홍차는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는 흔한 차지만 경남 하동 여행 처음온거라 꼭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개인적으로 맛이 특별하다기 보다는 예쁜 자연 경치를 바라볼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크지 않나 싶습니다. 

 

경남_하동_여행경남_하동_여행_녹차밭
하동_매암제다원_포토존

마지막으로 꼭 옆 건물에 들리셔서 하동 매암제다원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을 남겨보시길 추천합니다. 건물 안에서 바깥에 걸터앉은 모습을 담는건데, 삼각대를 설치하고 찍으셔도 되고요. 다른 분들이 이미 찍고 계실테니까 서로 번갈아서 찍어주셔도 됩니다. 붐비는 시간대에 가면 줄까지 서기 때문에 빠르게 비켜줘야한다는 마음에 급하니 연사로 찍는 걸 추천합니다. 

 

경남 하동 여행 코스를 찾으신다면 하동 녹차밭이 예쁜 카페 매암제다원에 들려보세요! 

반응형

댓글